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백신 수급이 원활해지면서 백신 접종에 가속도가 붙고 있는데요. 정부는 더욱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백신접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백신접종 인센티브란 백신 접종자에게 주는 일종의 혜택을 의미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러한 백신접종 인센티브를 보다 빠르게 시행 중인데요. 이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거나, 입 출국을 허용하는 등의 크고 작은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지요.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는 백신접종으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백신접종 혜택, 무엇이 있을까?

백신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0610 01

정부는 6월 1일부터 백신접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혜택의 내용이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대상은 1차 접종자와 예방접종 완료자인데요. 여기서 1차 접종자는 1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사람을, 예방접종자 완료자는 2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이를 칭합니다.

 

6월 10일인 현재 기준으로 1차 접종자가 약 920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이 관련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이 받는 혜택은 다양한데요.

 

현재 예방접종 완료자의 경우 확진자와 밀접 접촉을 하였거나 해외에서 입국하였더라도, 검사결과가 음성이고 증상이 없으면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이는 이미 5월부터 시행 중인데요. 6월부터 달라지는 백신접종 인센티브 내용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6월 1일부터 달라지는 백신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0610 02

6월 1일부터 1차 접종자와 예방접종 완료자는 현재 8인까지 모일 수 있는 직계가족 인원 제한에서 제외됩니다. 현행 거리두기 기준으로 부모님이 모두 접종을 받았다면 총 10명까지 가족 모임이 가능한 것이지요.

 


OK 저축은행

OK 저축은행

또한 복지관 및 경로당 등의 노인복지시설도 6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이 재개되며, 1차 접종자와 예방접종 완료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스크 착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에 한하여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노인복지시설에서 소모임을 꾸릴 수 있으며, 음식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서 면회객과 입소자 중 한 명이라도 예방접종 완료자라면 대면 면회가 허용됩니다.

 

이처럼 6월부터 백신접종으로 인한 혜택을 볼 수 있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7월부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7월 1일부터 달라지는 백신접종 인센티브

정부는 7월까지 1,300만 명, 전 국민의 25%가 1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정부의 목표대로 백신 접종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7월부터 백신접종 인센티브의 폭이 더 넓어집니다.

 

예방접종 완료자는 가족 모임에서만 인원이 제외되었던 전과 달리, 사적 모임 인원 기준에서도 제외됩니다. 또한 종교활동 참여가 가능한데요. 성가대 및 종교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차 접종자도 정규 예배, 미사, 법회, 시일식 등의 대면 종교 활동을 할 때, 참여 인원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백신접종인센티브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0610 03

7월부터는 1차 접종자와 예방접종 완료자 모두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데요. 집 밖으로만 나가면 365일 써야 했던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였지요. 물론 실외라 하더라도 많은 이들이 모이는 집회 행사의 경우에는 마스크를 써야 합니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0610 04

이처럼 6월과 7월을 거쳐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0월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전반적으로 재논의할 예정이지요. 12월 이후에는 실내에서도 접종자가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이러한 일생 생활에서의 의무 완화 외에도 다양한 백신접종 인센티브가 나올 예정인데요. 공공시설 입장료 할인은 물론 업체들도 할인 혜택을 내세우고 있으니, 이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접종으로 문화생활에 혜택받는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0610 05

백신접종 인센티브에 있어 앞서 언급한 인원 제한 미포함과 마스크 착용 유무 외에도 공공시설 입장료 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국립생태원과 국립생물자원관은 입장료가 30% 할인되며, 국립과학관의 경우 상설전시관에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국립자연휴양림도 입장료가 면제되며, 국립 공연장 및 국립예술단체의 관람권도 20% 할인되지요. 이와 같은 혜택은 접종 확인서를 제출해야만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종 확인서는 접종센터와 접종받은 기관, 그리고 온라인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전자증명서 앱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0610 06

더불어 이러한 공공시설 외에도 각 시와 업체 또한 백신 접종자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 예로 용인시는 1차 접종만 완료하여도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35%, 캐리비안 베이와 한국민속촌의 자유이용권 40% 할인 혜택을 줍니다. 또한 용인자연휴양림의 주차요금이 면제되며, 노상주차장을 제외한 용인시 관내의 공영주차장에서도 주차요금이 20% 할인됩니다. 이러한 혜택은 9월 한 달 동안 적용되며, 마찬가지로 접종 확인서와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이원도 백신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패키지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또는 콘도 숙박권을 정상가 대비 최대 82% 할인해주는 상품인데요. 워터월드 2인 무료 이용권과 4인 기준 50% 할인권도 포함됩니다. 더불어 그랜드테이블의 주말 중식 뷔페도 50% 할인받을 수 있지요. 또한 꼭 숙박하지 않더라도 백신 접종자에게 라비스타 생맥주 1잔과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하며, 워터월드도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프로모션 패키지를 사용하려면 신분증과 접종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프로모션 패키지를 이용하려면 홈페이지 및 모바일, 그리고 전화 예약으로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백신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0610 07

예술의 전당도 백신 인센티브 제도에 동참합니다. 백신 접종자와 동반 1인까지 20% 할인 혜택을 주는데요. 예술의 전당 기획공연에 한하여 할인받을 수 있으며, 10일 개최되는 11시 콘서트부터 적용됩니다. 이는 토요콘서트, 마음을 담은 클래식, 아티스트 라운지, 예술의 전당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 등이 해당합니다.

 

이와 같은 예술의 전당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공연 예매 시 ‘백신할인 권종’을 선택하고, 티켓을 수령할 때 접종 확인서를 제시하면 됩니다.

이처럼 오늘은 백신접종 인센티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접종률을 높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집단면역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백신 안전성에 대한 우려와 마스크 의무화 완화의 경우 너무 시기상조가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역차별 우려도 나오고 있지요. 이러한 점들이 보완되어 백신접종 인센티브를 보다 마음 편하게 누릴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1 1 1 e1562136085703

취업한 당신을 위해 준비한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꿀팁 대방출

다른 사람들과 같은 월급을 받더라도, 관리 방법에 따라 미래의 자산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아직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꿀팁을 전수 하러 왔답니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2

서울 청년월세지원 사업 조건 및 신청방법

청년. 신체적, 정신적으로 한창 성장하거나 무르익은 시기에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통상적으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를 뜻하기도 하지요. 이 청년 시절을 잘 보내야 안정적인 미래, 그리고 책임감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대출규제 완화 백신접종 인센티브 이제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백신접종 인센티브 A to Z 0616

7월부터 달라지는 대출규제 완화!

집 값이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대출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7월 1일부터 대출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오늘은 다음 달부터 어떻게 대출이 완화되는지, 한도는 얼마나 늘어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금융당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