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보안 인증은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부터 시작하여 지문인식, 이 후에는 페이스인식으로 넘어왔지요. 이러한 보안 인증의 개발이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카드’에도 도입될 예정입니다. 바로 삼성카드의 지문인증카드가 그것인데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삼성카드의 지문인증카드, 개발 이유는?

삼성카드의 지문인증카드에는 IC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IC칩이 바로 사용자의 지문을 저장하고 인증할 수 있는 칩인데요. 이와 같은 IC칩을 이용한 지문인증카드의 개발은 보안 강화가 핵심입니다.

지문인증카드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지문인증카드가 나온다!? 1 15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분실을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누군가 카드를 사용한다면 결제 금액을 본인이 부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분실 카드 사용이 범죄인 만큼, 범인이 잡힌다면 결제 금액을 돌려 받을 수는 있지만, 그 과정이 복잡하지요.

 

지문인증카드는 본인만 결제할 수 있기에 카드가 도난 당해도 다른 이가 결제하지 못한다는 이점이 존재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 지문인증카드를 이용하면 지문 인증 만으로 결제가 가능하여 비밀번호 노출 위험도 없앨 수 있습니다.

 

물론 지문 인증이라 하여 완벽한 보안은 아닙니다. 실리콘 지문 등의 가짜 지문에 대한 걱정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삼성카드의 지문인증카드는 가짜 지문도 식별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있어, 더욱 눈여겨 볼 만 합니다. 그렇다면 지문인증카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삼성카드의 지문인증카드, 사용 방법은?

지문인증카드의 지문 센서에 손가락을 둔 상태에서 카드를 IC카드 단말기에 넣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사실상 기존 결제 방식과 크게 다를 것 없는데요. IC카드 단말기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에 IC카드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및 해외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지요.

 

또한 지문인증카드는 IC카드 단말기에서 직접 전원을 공급받기에, 카드를 별도로 충천하거나 배터리를 장착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와 같이 사용 방법이 기존과 유사하고 상용화에 큰 어려움이 없다는 점에서, 개발된 후에 실생활에 빠르게 도입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지문인증카드를 삼성카드가 삼성전자와 마스터카드와 협약하여 개발한다는 소식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삼성카드의 지문인증카드, 어떻게 개발되었나?

지난 3일 삼성카드는 삼성전자와 마스터카드와의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지문인증 IC칩을 삼성전자에서 개발 및 공급하며, 마스터카드가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지문인증카드를 도입한다는 내용의 협약이었는데요. 빠르면 하반기에 지문인증카드의 실 사용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삼성카드는 해외 결제 이용이 많은 법인카드에 우선적으로 지문인증카드를 적용한 후, 시장 반응과 상황을 분석하여 사용 대상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지문인증카드 개발에서 엿볼 수 있는 삼성의 지문인식 보안 강화는 카드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 열쇠 없이 지문만으로 차량의 문을 여닫고 시동을 걸 수 있는 기술 특허를 확보하였습니다.



삼성, 차까지 지문인식으로 시동건다?

지문인증카드 지문인증카드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지문인증카드가 나온다!? 2 9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미국특허청(USTPO)에서 차량 보안 인증 관련 특허를 받았습니다. 차량의 핸들 또는 문 손잡이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는 것인데요. 지문인식 센서를 통해 탑승자가 차량을 운전할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 보안 기술입니다.

 

차량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된다면, 지문을 등록해 놓은 후 차량 소유자 또는 차량 소유자가 승인한 사람의 지문과 일치하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 절차를 거치는 등의 2단계 인증 과정까지 적용할 예정인데요. 그만큼 차량 보안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실제로 생체 인식을 통한 차량 보안 인증 방법은 최근 미래 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만 지문 인증을 통해 차량 보안을 인증하는 방법은 현대자동차에서 이미 상용화 하였다는 점도 알아 두어야 합니다. 지난해 출시한 GV70과 제네시스에는 이미 해당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애플카 또한 관련 기술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턴과 비밀번호 같은 보안 인증은 쉽게 뚫려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삼성은 스마트폰부터 시작하여 차례로 도어락과 카드, 그리고 차량에까지 지문인식 인증 방법을 도입하려 하고 있습니다. 지문인식카드와 같은 보안 인증 도입의 확대가 실생활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 줄지 지켜보도록 합시다.

지문인증카드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지문인증카드가 나온다!?                                                                                                                                                  FG e1562146750445

결혼 시 받은 주택자금 ‘증여세’ 폭탄 피하려면

결혼은 인생의 다음 장을 여는 중대사입니다. 여러 가지 준비할 것들로 정신 없는 상황에서 난생 처음 만나는 단어가 있는데요, 바로 증여세입니다. 증여세란 타인으로부터 무상으로 재산을 받았을 때 발생하는 세금이에요. 자녀가 결혼할 때 부모가 주택...
지문인증카드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지문인증카드가 나온다!? bj 1008

펀드, 너의 이름은

펀드는 가장 보편적인 간접 투자 방식입니다. 주식부터 채권, 금, 원유, 부동산, 미술품 등등 다양한 자산을 투자 대상으로 합니다.   그런데… 혹시 본인이 투자 중인 펀드의 이름을 기억하시나요? 아마 많은 사람들은 펀드의...
지문인증카드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지문인증카드가 나온다!? main e1562146872576

우리집 리모델링! 대출은 받았지만, 이자는 내지 않는다?!

오래된 집을 새집처럼 만들어주는 리모델링!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가 않죠. 작게는 수백만 원부터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 목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리모델링 공사 중에 창호(샤시)는 비용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부분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