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큐, 매일경제 ‘2019 올해의 앱’ 종합자산관리 부문 선정              1

안녕하세요. 뱅큐입니다. 뱅큐가 2년 연속 ‘올해의 앱’ 종합자산관리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로 7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콘텐츠경영학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빅데이터학회 및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공식 행사인데요. 매일경제와 MBN은 산학 전문가 등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뒤 객관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공공서비스, 금융, 유통ㆍ상거래, 생활서비스, 비즈니스, 문화서비스, 의료ㆍ건강,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올해의 앱’을 선정합니다.

 

올해 선정된 앱들은 이용자들의 일상에 깊게 파고들며 라이프스타일을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바꾸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습니다.


OK 저축은행

OK 저축은행

 

뱅큐는 2년 연속 종합자산관리 부문에 선정되어, 금융 소비자의 데이터 주권을 찾아주고, 자산을 조회하는 것에서 나아가 금융상품을 분석하고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산 현황 및 투자 현황을 한눈에

국내 20개 은행의 자산ㆍ투자현황과 14개 카드사의 소비 내역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산관리 앱 중 유일하게 P2P 및 암호화폐 거래소의 투자 현황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비내역 조회는 물론 추천까지

소비를 단순히 조회만 하는 것에서 벗어나 식비, 주거생활비, 통신, 쇼핑 등 11개 카테고리로 분류해주고, 95% 이상의 정확도를 보이는 이 분류 내역을 토대로 사용자가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계산해주는 ‘카드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소비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소비 내역을 분석해주고 다음 달 예산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예산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한 투자를 돕는 금융 정보

KB증권과 협업하여 제공하는 ‘펀드케어’ 서비스를 통해 매일 달라지는 수익률과 펀드 상태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태 변동 알림은 물론, 매월 사용자의 펀드 현황을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유용한 금융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여 편리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뱅큐는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금융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고 효과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금융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