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어느 분야 쇼핑의 지배자입니다. 전자기기를 살 때 프로가 되는 사람이 있고, 옷을 살 때, 화장품을 살 때, 음식을 살 때… 쇼핑을 할 땐 누구나 어느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곤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일주일 중 언제 가장 많이 쇼핑을 하고 있을까요?

결제 내역 속에 생활 패턴이 숨어있어요!

결제 내역을 보면 평균적인 생활 패턴을 알 수 있습니다.

백화점과 같은 대형 쇼핑몰의 경우 주말에 사용 비중이 높아지고, 오픈 시간과 폐점 시간대의 결제 비중이 극명합니다.

편의점 및 마트 또한 퇴근 시간대와 주말에 높은 결제율을 보이는데요. 마트와 편의점에서 일용할 양식을 채운 후 휴식을 준비하는 건 모두 똑같은 것 같습니다.

이에 반해 온라인 쇼핑의 경우 월요일날 결제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고, 금요일부터는 불금, 불토의 영향으로 최저치를 찍습니다.

회사 꺼져! 월요일부터 무슨 일이야 쇼핑을 해야지

가장 결제 건수가 많은 온라인 쇼핑을 조금 더 자세히 보면, 직장인들의 월요병이 과학적으로(?) 증명됩니다.

월요일 오전 시간대에 점점 높아지는 수치는 점심시간인 12시에 정점을 찍고 근무 시간 내내 균일한 수치를 유지하는데요. 출근 길에 사야 할 것을 고른 후 점심을 먹으며 결제 중인 제 모습이 스쳐 지나가는 건 왜일까요?

온라인 쇼핑의 주 소비층이 30대인 것을 보아, 근무시간에 하는 쇼핑은 직장인들의 멘탈 관리를 위한 아주 중요한 일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적당한 물욕은 행복한 삶을 위한 하나의 각성제입니다.

더 이상 부장님 눈치 보며 쇼핑하지 않아도 되…는건 아니지만! 이 통계를 보시고 ‘나만 월요일날 루팡을 하는건 아니네?’ 하고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석을 앞둔 행복한 주말, 득템! 하시고 월요병도 저마다의 방법으로 이겨내시기를 뱅큐가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