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체투자 전문 P2P금융 플랫폼 비욘드펀드입니다.

 

비욘드펀드는 지난 11월 15일에 태양광 전문 그룹과 태양광 발전소 건설자금 대출 투자상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는 태양광 전문 그룹은 2017년 기준 총자산 5318억 원, 매출 4800억 원 규모로, 코스닥 상장사 2곳과 코넥스 상장사 1곳, 해외지사 5곳을 운영 중인 우량 기업인데요.

 

이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내년까지 총 300억 원 규모의 태양광 전문 그룹 내 코스닥 상장사의 매입 확약을 기초로 한 태양광 발전소 건설자금 대출 투자상품을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국 20곳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지에 자금을 조달하게 됩니다.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연수익률 10%, 투자 기간 6개월로 총 15억 원을 모집하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자금 대출 투자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상품의 이자는 매월 지급되며 원금은 만기에 일시 상환되며, 모집된 투자금은 충남 보령시에 건축 예정인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사용됩니다. 특히 이번 태양광 상품에는 코스닥 상장사의 발전소 매입 확약, 토지 1순위 근저당 설정, 발전사업허가· 개발행위허가 완료, EPC(설계·조달·시공 일괄제공) 사의 연대보증 및 책임준공 등 다수의 안전장치를 마련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은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20% 달성한다는 정부 주도의 ‘신재생에너지 3020정책’에 따라 지속적인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안전한 투자상품입니다. 앞으로도 안전성이 우수한 다양한 대체투자 상품을 통해 투자자 여러분의 포트폴리오 폭을 넓혀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