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기간: 10개월

연 수익률(세전): 19.15%

실현 수익금: 450,055원

누적 투자 금액: 6,000,000 원

안녕하세요, 외국계 회사에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주사위입니다.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하는 등 외향적이면서도 조용한 취미도 즐기고 다채로운 생활을 하고 있어요”

책 읽고, 글 쓰고 사색하는 시간을 즐기는 조용한 성격입니다. 30년 넘게 운동을 안 하다가 철인3종경기에 입문해서 풀코스를 완주했는데, 당분간 이걸 좀 더 해 볼 생각이라서 이걸 취미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걸 하면 어차피 수영, 사이클, 마라톤을 하게 되니 좀 특이한 취미라고 볼 수 있죠.

“연체 상품을 확실하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고 본격적으로 투자하기 시작했어요”

갑자기 약간의 목돈이 생겼고, 이걸 어떻게 굴려서 수익을 내볼까 고민하던 시기에 P2P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국내주식, 미국주식, 금, ELS등등 이것저것 조금씩은 다 경험해보고 있는데, 당시에 제 생각으로는 주식도 고점에 근접했고, 부동산도 많이 올라왔다고 생각해서 차라리 자본이익은 없지만, 매월 이자 수익이 있는 P2P도 괜찮다 싶다 생각했습니다.

비욘드펀드를 처음부터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지 않고 상당히 오랜 기간 지켜보며 한두 건씩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연체된 상품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확실하게 상환하는 걸 보고, 상환 능력과 상품 자체의 상환 구조가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좀 더 많이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제게 비욘드펀드는 상환을 제대로 해내는 ‘해결사’예요”

비욘드펀드는 연체 상환 능력이 가장 장점인 것 같아요. 연체가 아예 발생하지 않으면 좋겠지만, 조금씩 발생될 때 이를 납득할 만한 시간 내에 잘 해결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홈페이지에 공사 서류 및 공사 공정 진행 및 사진들이 일목요연하게 공개되어 좋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작은 실패들을 많이 해 볼 것.”

저만의 투자 철학이 있다면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작은 실패들을 많이 해보는 것이에요. 그러다보면 큰 성공이 찾아올 거라고 믿고 있죠. 너무 움츠리지도 않고 너무 과신하지도 않되, 잘 공부해서 적절한 레버리지를 이용해 용감하게 투자하는 것이 제 재테크 철학이라고 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