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기다리셨죠? 강릉 그린내하우스 건축자금 대출 건축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비욘드펀드의 부동산 전문 심사팀장님과 함께 내실을 다지고 있는 건축현장의 공정현황을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다녀왔는데요. 강릉 그린내하우스 건축은 얼마나 진행됐는지, 우리의 투자금은 어떻게 활용이 됐는지 확인해볼까요?

강릉 그린내하우스 공사 현장에 다녀오다!

차곡차곡 올라가고 있는 강릉 그린내하우스 공동주택 및 오피스텔 건축자금 대출 건축 현장! 지난 7월에 이어 9월 20일에는 얼마나 올라갔는지 확인해보세요.

답사 당일 비가 와서 공사를 쉬고 있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비가 오는데도 열심히 공사를 진행 중이더라고요. 7월에 이미 골조는 거의 다 올라가 있어서 비가 와도 공사를 꾸준히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한 앵글에 다 들어오지 않을 만큼 높이 올라간 그린내하우스의 8월 31일 기준 공정률은 66%로, 외관만 보면 7월에 비해 변함이 없는데요. 그렇다면 내부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강릉 그린내하우스 분양 개시 모델하우스 전격 오픈!

탄탄하게 먼저 지어놓고 후분양을 하겠다고 하면서 분양 문의를 미뤄왔던 강릉 그린내하우스의 모델하우스가 모두 마무리됐다는 소식을 듣고 발빠르게 찾아갔습니다. 내부를 취재하던 순간에도 모델하우스를 보기 위해 방문한 고객을 응대하느라 정신없던 시행사 대표님! 바쁜 와중에도 꼼꼼하게 촬영해왔답니다!

발코니 폴딩도어가 눈길을 끄는 비확장형 공동주택

강릉 그린내하우스 공동주택은 약 25평인데요. 입주자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확장형과 비확장형 2가지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비확장형을 먼저 사진으로 함께 확인해볼까요?

모델하우스의 문을 열면 은은하게 신발장 하단에서 불이 들어옵니다. 세련된 슬라이드 현관 중문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려주네요 🙂 첫인상을 결정하는 집의 중문은 외부와 집 안 거실과의 소음과 단열 문제를 해결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깨져도 파편이 덜 튀는 망입유리로 설치해 안전성도 더했네요!

현관 중문으로 들어와 오른쪽을 보면 거실이 나오는데요. 시행사 대표님이 강조한 접이식 중문! 거실과 발코니를 분리하는 공간 확장형 접이식 도어는 요즘 인테리어를 위해 일부러 설치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바닥에는 발코니까지 모두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지만 단열과 방풍, 방음에도 뛰어난 효과를 줍니다.

거실 발코니에서 바라본 전체적인 집의 단면이에요. 주방과 작은방이 한눈에 보이죠? 이번에는 주방을 좀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음식물이 묻어도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블랙 싱크대로 구성하고 벽에는 잘 닦이는 타일로 설치했습니다. 정말 깔끔하죠?

왼쪽 구석에는 간이 창고로 쓸 수 있는 다용도실도 마련했습니다. 결로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페인트로 마감하고 창문도 내서 사계절 내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작은 화장실이 함께 구성돼있는 큰방입니다. 큰 방 침대 헤드를 둘 곳 천장에는 은은한 불빛이 새어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 방에는 에어컨이 별도로 들어가고 모든 방에는 각 방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온도조절기가 별도로 들어간다고 해요.

거실과 주방 사이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무채색으로 구성해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요. 회색타일은 때도 안 타고, 타일이라 청소하기에도 정말 좋답니다!

시원하게 트여있는 확장형 공동주택

먼저 깔끔하게 마무리된 중문 현관과 작은 방 문을 볼까요? 블랙&화이트로 세련되고 깔끔하게 마무리된 방문이 빨리 들어가고 싶게 만들어주네요!

비확장형과 확장형은 기본적으로 비슷한 구조로, 거실의 확장 여부가 달라 거실을 우선 볼게요.

거실과 발코니를 구분하는 접이식도어가 없어서 좀더 확 트인 느낌을 주죠? 지금은 외부에 설치한 비계 때문에 전망이 보이지 않지만, 다음달에는 비계를 떼고 대관령이나 월대산의 뷰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발코니 폴딩도어가 없으니, 공간이 분리되어 있지 않아서 활용도가 훨씬 좋을 것 같네요.

거실 우측에 작은 문을 통해 들어가면 작은 창고가 있는데요. 유리도 고급스러운 아쿠아 패턴의 불투명 유리로 구성해 인테리어 효과를 더했네요. 거실 분위기를 더해줄 뿐만 아니라 잘 정리되기 어려운 창고를 보다 깔끔하게 보이도록 해줄 것 같네요! 창고 안의 내벽도 결로를 방지하는 특수 페인트를 활용해 내구성을 더했어요!

강릉 그린내하우스 건축자금 대출 투자상품 벌써 1896명이 23.6억 원이나 투자!

작년 8월 착공되고 올해 말 준공 예정인 강릉 그린내하우스 공동주택 및 오피스텔 건축자금 대출 투자상품에 벌써 1896명이 23.6억 원을 투자했는데요. 지금까지 모인 고객님들의 소중한 투자금은 그린내하우스 건축에 활용되어 오고 있죠. 건축현장 취재를 하면서 오갔던 질의응답을 통해 좀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Q. 지금까지 얼마나 진행됐고, 앞으로는 어떻게 할 예정이죠?

8월 31일 기준 공정률은 66%입니다. 지난달 장마와 더위 때문에 상황이 여의치 않아 작업 속도가 조금 느려졌었어요. 그래도 꾸준히 작업한 결과 골조는 이미 완성됐고, 내부 인테리어 중인데요. 모델하우스를 우선 만들어놓고 다른 층들도 모델하우스처럼 인테리어에 집중하고 있어요.

보일러는 전층 설치됐고, 몰탈이랑 방바닥 통매장하는 것도 이번달에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10월까지는 계단 등 석재 실리콘 작업을 마무리하고 10월에는 비계를 뗀 온전한 그린내하우스 외부를 볼 수 있을 거예요.

Q. 인테리어의 완성도가 다른 모델하우스보다 높은 것 같아요.

인테리어도 인테리어지만 구조가 정말 좋아요. 인테리어보다 통풍이 잘 되고 한눈에 모든 곳을 확인할 수 있는 판상형 구조로 집이 구성되어 있어야 오래 살기 좋거든요. 복도가 길거나 방이 숨겨져 있거나 가려진 구조의 집은 통풍이 어렵고 오래 살기 힘들어요. 그리고 나서 인테리어에 집중해야 하는 거예요.

지금 모델하우스에 이어 다른 층의 방들도 모델하우스처럼 인테리어 작업을 하고 있어요. 완성도를 높여서 몸이랑 짐만 오면 바로 살 수 있도록 하고싶어요. 그리고 인테리어하는 데에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 충실하자는 마음도 있었어요. 기본이 탄탄히 되어야 입주자가 들어오고나서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거든요.

Q. 모델하우스에 대해 알아야할 점이 있다면?

확장형/비확장형 모두 24평형이고, 각방에 들어가는 현관 중문이나 폴딩도어에 대한 시공비는 별도로 받지 않고 있어요. 거실 바닥도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헤링본 스타일로 설치했습니다.

모든 집의 거실과 큰 방에는 에어컨이 들어가고 모든 방에 온도조절기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벽지는 오래 쓰실 수 있도록 모든 벽지를 실크 벽지로 하고, 창고는 결로방지 특수 기능성 페인트로 마감을 했어요.

Q. 준공 신청은 언제쯤 마무리될 예정인가요?

올해 11월로 목표를 잡고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서 공사를 마무리 지을 거예요. 8월 31일 기준 공정률 66%, 9월은 80% 가까이 마무리했고, 10월, 11월 두 달간 지금보다 조금만 더 속도를 내면 사용승인 신청을 완료하고 상환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많은 고객 분들과 약속을 한 거니까 꼭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비욘드펀드 고객의 소중한 투자금으로 튼튼하게 지어지고 있는 그린내하우스를 다녀오다

고객님의 소중한 투자금으로 튼튼하게 지어지고 있는 강릉 그린내하우스! 이곳저곳 꼼꼼하게 취재를 하면서 담당자도 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답니다. 실제로 분양 계약한 분들은 자주 공사 현장에 방문해 꼼꼼히 살펴보면서 잘 지어줘서 고맙다고 차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한다고 해요. 앞으로도 튼튼하고 멋진 그린내하우스가 되도록 비욘드펀드가 발로 뛰어 책임지고 지켜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