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5월입니다. 황사는 전세계적인 환경문제로, 황사를 가속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자동차 배출 가스로 인한 미세먼지의 심화라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친환경과 관련된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적게 탈수록 높아지는 환급할인! 한화 ECO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한화다이렉트는 납부한 보험료의 최대 45%를 환급 해 주는 ‘ECO 마일리지특약’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자동차 매연을 줄임으로써 대기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취지에서 나온 상품인데요. 개인용 자동차를 대상으로, 연간 주행거리 2,000km이하의 경우 납부한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운행을 적게 할수록 최대 45%까지 확대되는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환급 할인율이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자동차 계기판 및 자동차 번호 판 사진을 꼭 찍어두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대중교통 이용으로 환경도 살리고, 보험료는 낮추고!
 KB손해보험 대중교통 이용 할인 자동차보험

KB손해보험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보험 가입자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 할인 자동차보험’ 상품을 내놓았는데요. 평소에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여, 차량운행이 많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나온 추가할인 상품입니다.  개인용 자동차를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월 6만원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실적이 있을 경우 5%를, 12만원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8%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외/고속버스, 택시, 항공기, 기차 등은 포함이 되지 않아요. 환경 지키는 대중교통 이용하시고, 보험료도 절약하세요!

전기차 타고, 보험료 할인받으세요!
 현대해상 전기자동차 전용 보험

현대해상은 업계 최초로 ‘전기자동차 전용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전기차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현대 해상은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 견인서비스, 긴급 충전 지원, 충전소 위치 무료 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보험료를 3%나 할인 해 주는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환경도 살리고 보험료는 아끼는 일석이조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 상품은 별도로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소유한 자동차 번호를 입력하면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편리해요. (문의전화: 1899-6782)


환경을 지키면서, 자가용도 편하게 이용하고, 보험료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환경 문제가 화두로 올랐다는 뜻이겠죠? 여러분도 내 차와 가족,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면서 보험료까지 할인 받는 알뜰한 에코족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