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투자로 목돈 만드는 법 복리효과 누리는 P2P 풍차 돌리기

저금리 시대에 P2P 투자로 똑똑한 재테크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P2P 투자도 은행 적금처럼 ‘풍차 돌리기’ 재테크를 한다면 원리금에 이자를 더 붙여 훨씬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P2P 투자로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는 풍차 돌리기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일반적금처럼 P2P도 매달 소액 투자하기

P2P 투자는 일반적으로 원하는 금액을 투자하고, 매월 정해진 날짜에 원금과 이자를 상환 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P2P 풍차 돌리기’는 만기일에 도달하기 전에, 또 다른 상품에 일정 금액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만약 4월에 ‘강릉 그린내하우스 건축자금 대출(연수익률 18%)’ 상품에 10만원을 투자했다면, 5월에 ‘김포 제이팰리스 오피스텔 건축자금 대출(연수익률 18%)’에 10만원 투자하는 거죠. 6월에도 출시되는 새로운 상품에 10만원을 투자하고, 이렇게 매월 적은 금액을 적금처럼 꾸준히 투자하면 일반 예금 이자 51,324원보다 약 7배 높은 369,460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답니다!

다양한 상품에 분산투자하기

P2P 풍차 돌리기를 할 때에는 한 가지 상품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보다는 만기일이 다른 상품에 분산 투자 하는 것이 좋아요. 소액으로 분산 투자를 할 경우 한번에 많은 돈을 투자하였을 때보다 위험성이 감소하고, 그만큼 안정성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어요. P2P 개인 투자자 한도가 2000만원으로 늘어난 만큼 꼼꼼하고, 체계적인 분산 투자를 한다면 높은 수익성을 올릴 수 있겠죠?

원리금을 재투자해 복리효과 누리기

4월에 투자한 상품이 만약 11월에 만기가 되었다면 12월에 상환받은 원리금을 재투자해 복리효과를 누려보세요. 이자를 출금하지 않고 재투자했을 때 이자에 이자를 덧붙이는 복리효과를 통해 수익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상품에 대해 만기 상환 받더라도 계속 재투자함으로써 풍차돌리기가 이어지는데요. 나중에는 매달 받게 되는 원리금 상환액으로 재테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겠죠?

재테크에 재미붙이기 딱 좋은 풍차돌리기 재미있고 꾸준하게 재테크하자!

2017년 1,000만원이었던 개인 투자자 한도가 올해 2,000만원으로 늘어났기 때문에 소액으로 분산 투자를 한다면 꽤 오랫동안 P2P 투자가 가능하답니다. 만기일에 받는 원리금뿐만 아니라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금액 중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P2P 풍차 돌리기에 투자한다면, 투자 한도 2,000만원을 채웠을 때에는 꽤 많은 이자 수익이 통장에 쌓여있겠네요.

이렇게 P2P 풍차 돌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1년동안 연쇄적으로 투자를 하다 보면 매달 만기일이 돌아와 급작스러운 목돈이 필요할 때 중도해지가 되지 않는 P2P투자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금리로 예적금 대비 높은 수익을 안겨주는 P2P투자! 하지만 투자자의 개인 판단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 인만큼 꼼꼼하고, 신중한 투자 계획이 필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