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이 소개하는
카드 재테크 10계명!

유명 베이커리 50% 할인! 대중교통 이용 시 매월 캐시백!
영화 무료 관람권 증정! 전 가맹점 무이자 할부 제공!

이렇게나 혜택이 많은 신용카드! 하지만 막상 쓰려고 보면 혜택을 이용 받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조건들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전월 30만 원 이상 이용해야 하거나 일정 횟수 이상 사용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었을 거에요. 이렇게 잘 알지 못하는 조건들로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금감원이 카드를 제대로 사용하는 10계명을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드릴게요!

금감원이 말한다! 카드 재테크 10계명

카드 재테크의 가장 큰 혜택! 바로 할인이죠. 할인을 받는 조건은 신용카드사 마다 다릅니다. 보통 직전 1개월 합계 15만원에서 30만원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하지만 전월이용실적을 모두 채운 경우라고 해도 모든 결제 항목이 할인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대학등록금, 국제, 지방세, 4대보험 등 공과금이나 교육비의 경우 제외될 수 있어요. 또한 할인율 50%에 현혹되지 마세요. 최소 50만원 이상 결제해야 할인이 적용되거나 할인 한도가 별도로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카드의 또 다른 강력한 혜택! 바로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와 해외결제 할인 서비스입니다. 올해 11월 기준 해외여행을 떠난 한국인이 2천 400만 명을 돌파한 만큼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할 때는 청구 금액에 비자나 마스터 등 국제 브랜드사가 부과하는 수수료(0.6%~1.4%)와 국내 카드사가 부과하는 해외 이용 수수료(0.18%~0.3%)가 포함돼 실제 결제한 금액보다 청구 금액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해외 원화결제서비스를 이용하면 3%~8%의 추가 수수료가 부과돼서 더 많은 금액을 내게 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아는 것이 힘이다! 알뜰한 카드 사용법!

지금까지 카드를 제대로 사용하는 카드 재테크 10계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용하는 카드의 이용 조건, 할인 혜택까지 꼼꼼히 챙겨서 알뜰한 소비생활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