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 그뤠잇! 2018년은 생민하게 보내자
티끌모아 태산만드는 재테크 꿀팁

"
숨어있는 내 돈! 한 번에 조회할 순 없을까?
"

5년 전에 계좌를 만들면서 넣었지만 잊어버린 10만원! 매달 내고는 있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는 보험! 차곡차곡 쌓여있었지만 정작 나는 몰랐던 소중한 카드 포인트!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소중한 내 돈을 알고는 싶지만 일일이 확인하기는 번거로워 했던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오늘은 숨어있는 내 돈을 찾아 태산을 만드는 재테크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

내 계좌 한눈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재테크 꿀팁은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입니다. 여러 은행에 숨어있는 내 계좌를 한 눈에 확인하고, 장기 미사용 계좌의 잔고를 이전하거나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기존에는 인터넷뱅킹 미가입 계좌를 조회할 수 없었지만 이번 달 19일부터 인터넷은 물론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한 계좌까지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예적금뿐만 아니라 신협, 농협,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계좌, 보험 계약, 신용카드 발급 내용 및 금융권 대출정보도 일괄 조회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는데요.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금융 계좌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조회한 정보도 즉시 삭제됩니다. 특히, 내년 2월부터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젠 언제 어디에서나 계좌를 확인할 수 있겠네요!

▶ 내 돈 찾으러 떠나요!

☞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http://fine.fss.or.kr/main/index.jsp

☞ 내 계좌 한눈에 www.acountinfo.or.kr

겨울잠 자고있는 보험금만 7조 4천억 원! 내 보험 찾아줌

어떤 보험 드셨나요? 어떤 부분을 보장 받고 있나요? 라는 질문에 확실하게 대답하실 수 있는 분들이 많지 않을 거에요. 용어가 낯설어 외우기도 어렵고, 어떻게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도 어려운 실비 보험이나 생명 보험! 이제는 한번에 확인하세요!

‘내보험찾아줌’서비스에서는 휴면 보험금뿐 아니라 중도 및 만기 보험금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생보 및 손보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휴면 보험금만 조회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죠. 알지 못한 보험금이 발견됐다고 해서 무조건 찾지 마세요! 중도 보험금이나 만기 보험금은 시점에 따라 이자를 더 받을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약관을 꼼꼼히 확인하고 결정하셔야 한답니다!

▶ 내 보험 찾으러 떠나요!

☞ 내 보험 찾아줌 http://cont.insure.or.kr

포인트도 돈이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포인트로 결제해주세요’ 한 번쯤 현금 대신 포인트로 결제한 적이 있을 것 같은데요. 현금 대신 결제도 가능하고, 할인도 해주는 포인트! 작년 말에 소멸된 카드 포인트만 1390억 원!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하면 매년 사라지는 포인트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카드사를 선택하면 잔여 포인트와 소멸 예정일, 포인트 이용처가 조회되는데요. 각 카드사의 포인트를 이용처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포인트를 활용해 기부하고, 영수증을 받으면 연말정산에서 세액 공제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세테크도 가능한 카드 포인트! 바로 확인해보세요 🙂

▶ 내 포인트 찾으러 떠나요!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www.cardpoint.or.kr

1 개의 댓글

의견이 있으신가요?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